핀테크의 선두주자인 토스는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모바일 어플에서 자유롭게 송금/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고 있지 못해도 토스 전화번호 연락처 송금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토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홈 화면에 보여지는 연결된 은행계좌와 투자계좌의 잔액이 그대로 노출되는 것이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니더군요. 모든 계좌를 연동하여 보여주고 이체할 수 있어서 편리하긴 하지만 잔액이 그대로 보여진다는 점은 주변에 사람들이 있을 때 나의 자산이 그대로 노출된다는 소리와 동일하기에 꺼림직스러운 느낌이 들었던 것입니다.
이런 개인적인 문제는 저만 느끼던 것이 아닌지 토스 계좌 잔액 숨기기 기능이 존재했고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잔액 숨기기 기능은 토스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모바일 송금 앱에서는 모두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기도한데요. 토스에서는 전체 계좌 잔액을 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한 개별 계좌 잔액만 숨기는 것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바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2. 홈 화면을 아래로 끝까지 내립니다.
3. 금액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4. 숨기고 싶은 금액의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5. 잔액이 숨겨지고 잔액 보기로 변경됩니다.
잔액 보기 텍스트를 클릭하면 계좌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계좌를 숨기지 않고 내가 선택한 특정한 계좌들의 잔액만 숨기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적용합니다.
1. 토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잔액을 숨기고 싶은 계좌를 클릭합니다.
3.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4. 총 계좌 잔액에서 제외하기를 활성화합니다.
5. 선택한 특정 계좌의 잔액만 숨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