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비바 리퍼블리카의 모바일 금융 거래 앱인 Toss는 보안 매체나 공동인증서 없이도 돈을 이체 송금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지 못하고 전화번호 연락처만 알고 있더라도 상대방에게 돈을 송금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보내줘야할 때 계좌번호를 물어볼 필요가 없어서 일상생활에서 송금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상대방이 토스 앱을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돈을 보낼 수 있기까지하니 편리함에서는 끝판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토스 전화번호 연락처 송금 방법 2가지와 알고 있으면 좋은 송금 수수료 정책 및 토스로 송금받은 상대방은 어떻게 확인하고 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이 토스를 이용해보지 않았거나, 연락처 송금을 알지 못한다면 금융 피싱 문자로 오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송금을 해주면서 이번 글에 소개된 약간의 부연 설명을 함께 전달해주시면 어려움없이 누구나 주고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토스 앱에서 전화번호 송금하기

2. 스마트폰 연락처 앱에서 토스 송금하기

3. 토스 연락처 송금 수수료

4. 연락처로 송금된 돈 받기

 

토스 앱에서 전화번호 송금하기

1.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등록 계좌의 우측 송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4. 송금을 보낼 상대방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보여지는 연락처 목록은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된 상대방 전화번호입니다.

 

 

상대방 전화번호가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검색/직접입력 칸에 번호를 직접 입력하세요.

상대방이 토스를 사용하는 경우 전화번호 우측에 (홍길*)과 같은 이름이 보여지며 곧바로 송금이 가능하지만 상대방이 토스 앱을 가입하지 않았다면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한 후 실제 이름과 일치해야지만 송금이 가능합니다.

 

 

5. 송금 보낼 금액을 입력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보내기를 누릅니다.

 

 

8. 토스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9. 토스 연락처 송금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앱에서 토스 송금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 연락처가 토스와 동기화되어 있어서 굳이 토스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기본 전화 앱 또는 연락처 앱에서 전화번호로 토스 송금이 가능합니다.

 

1. 기본 전화 앱이나 연락처 앱을 실행합니다.

2.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3. 송금을 보낼 상대방을 누릅니다.

4. i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토스 송금하기를 누릅니다.

 

 

6. 금액을 입력한 후 송금하시면 됩니다.

 

토스 연락처 송금 수수료

-토스 기존 고객의 경우: 연락처 송금은 무제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토스 신규 고객의 경우: '평생 무료로 송금하기' 신청 고객 한정 연락처 송금을 무제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 평생 무료로 송금하기는 토스 앱 - 평생 무료로 송금하기 - 신청하기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송금된 돈 받기

-토스 사용자의 경우: 주로 쓰는 계좌로 입금되며 토스 앱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쓰는 계좌 설정이 안되어 있다면 토스머니로 곧바로 입금됩니다. 

 

-토스 사용자가 아닌 경우: 돈을 받을 수 있도록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문자의 내용은 "{보낸이}님이 {받는이}에게 보낸 {금액}이 도착했어요. 내 계좌로 받기, 링크"로 표시됩니다. 받기 위해선 링크를 클릭하신 후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24시간이 지나면 송금이 취소되니 시간 내에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사용자간 연락처 송금시 토스 앱 채팅에서도 확인 가능

1. 토스 앱 상단에서 말풍선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연락처로 송금한 상대방과의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3. 송금 정보가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