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아파트 청약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전 시간에서는 인터넷 아파트 청약 방법 2가지 (청약홈, LH청약센터) 으로 공공/민간에서 나오는 아파트 청약을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윗 링크된 글을 통해서 어떻게 청약을 넣는지는 확실히 알 수 있으셨을텐데요. 하지만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분양되는지 정보를 알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 분들은 아파트 청약으로 대박의 꿈을 노리면서도 당장 오늘, 내일, 내일 모래에 있는 대박 기회의 청약을 알지 못해서 청약 신청조차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주변에서 여러분들을 위해서 직접 정보를 확인하고 알려주는 사람들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내 가족이 아닌 이상에야 여러분들을 위해서 발 벗고 나서서 정보를 안겨주는 경우는 극히 드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가 정보를 찾고 분석해서 넣어봐야지만 청약 당첨이라는 대박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넣어야하는 아파트 청약 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위 아파트 청약 방법에서 소개드렷듯이 청약/분양 물량은 모두 공공/민간 두 분류로 구분되는데요. 그래서 두가지 모두 청약을 넣는 사이트에서 캘린더를 통해서 언제, 어떻게, 누구를 위해서 분양되는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민간에서 실시간으로 공개된 모든 아파트 분양 일정을 취합해서 보기 편하도록 제공해주는 곳도 있는 한 편,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아파트 청약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문자로 전송까지 해주는 곳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청약/분양 일정을 볼 수 있는 5가지 사이트를 총정리해보았으니 꼭 기억하시고 사용하시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보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청약/분양 일정 확인하는 사이트 5곳

1. 청약홈

2. LH청약센터

3. 분양알리미

4. 닥터아파트

5. 호갱노노

 

1. 청약홈

-민간(민영) 아파트 분양 일정은 청약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청약홈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청약일정 및 통계를 클릭합니다.

 

 

3. 청약캘린더(청액일정)을 누릅니다.

 

 

4. 날짜별 정리된 아파트 청약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보고 싶은 아파트 청약을 클릭합니다.

 

청약홈 캘린더에서는 이처럼 민간 아파트 청약 일정을 쉽게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유형에는 APT 특별공급, APT 1순위, APT 2순위,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민간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 문순위/취소후재공급, 민간사전청약 APT 특별공급, 민간사전청약 APT 1순위, 민간사전청약 APT 2순위가 있습니다. 색깔별로 구분하기 쉬우니 참고하셔서 본인이 찾고 있는 유형을 꼭 확인해보세요.

 

 

6. 입주자모집공고 및 상세한 청약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청약홈 청약알리미 신청하기

청약알리미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는 각 지역의 분양소식을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관심지역의 물건별 분양소식을 최대 10개까지 등록가능하고, 등록된 관심지역 물건은 개별적으로 선택 취소가 가능합니다. 청약알리미 서비스는 신청일자 기준으로 향후 1년간 제공됩니다.

 

1. 청약홈 > 청약일정 및 통계 > 청약알리미 신청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를 클릭합니다.

3. 이름,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4. 나의 관심지역 아파트 청약 일정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LH청약센터

- 공공 아파트 청약 일정은 LH청약센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LH청약센터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분양임대정보 > 분양임대정보를 클릭합니다.

 

 

3. 보고 싶은 지역 및 유형을 선택합니다.

4. 지구선택에서 신청(계약)가능 지구만 보기를 체크합니다.

5. 검색된 아파트 청약 중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6. 검색결과 목록에서 분양 일정을 누릅니다.

 

 

7. 상세한 아파트 분양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정보에서 입주예정월과 아래에서 조감도, 배치도, 토지이용계획도, 지역위치도를 확인해보세요.

 

공공 아파트 공급 계획 확인하기

LH청약센터에서 앞으로 공급될 아파트 청약들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에서 앞으로 얼마나 청약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신다면 추후 청약 일정이 도래했을 때 놓치지 않고 신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LH청약센터에서 분양임대정보 > 공급계획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유형의 공급계획을 확인합니다.

 

아파트임으로 분양주택에 체크해서 확인하시면 되며 지역, 지구명, 총 세대수, 전용면적, 공급호수, 공급시기를 확인해보세요.

 

3.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 사이트는 분양정보에 대한 통합정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일반 민간분양정보외에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 공공 임대와 장기전세를 포함한 모든 분양정보를 통합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분양정보는 알림 기능을 통해 쉽게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지원되는 곳입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보시면 민간/공공 아파트 청약 일정을 지역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앱으로도 서비스가 제공됨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으신 후 이용하시면 내 주변 지역의 아파트 분양 일정을 놓치지 않고 PUSH나 메시지로 알림받을 수도 있습니다.

 

4. 닥터아파트

닥터아파트 사이트는 부동산 리서치 전문 플랫폼입니다. 이곳에서 아파트 분양 일정에 대한 정보, 계획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캘린더를 클릭하면 달력으로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분양소식, 분양뉴스와 부동산 리포트를 볼 수 있어서 부동산을 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5. 호갱노노

호갱노노 사이트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를 지도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곳에서는 전국 및 지역별 아파트 청약 일정을 볼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알림을 받고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인기 청약 아파트들을 별도로 보여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명이 알림 받는 중 및 인기 마크로 알 수 있음.)

 

또한 청약이 진행되는 아파트의 주변 동평수 가격대와 비교하여 경쟁력과 메리트가 있는지 지도상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분양 관련 정보도 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갱노노는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도 함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