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하면서 이젠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와 은행 앱이 있다면 PC가 없더라도 이체 송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PC를 사용하거나,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웬만한 업무는 스마트폰 은행 앱에서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해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에서 국민은행 비밀번호 변경 방법과 비밀번호를 분실했거나 3회 초과 실패로 오류가 났을 때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이체, 송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PC나 은행 앱에서 항상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은행 계좌의 비밀번호를 통일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저도 오늘 현재 이용중인 카카오뱅크, 신한, 우리, 국민 등과 같은 모든 은행계좌에 같은 비밀번호로 변경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것은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지만 타 은행 앱도 비슷한 방법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내가 설정한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틀리다고 나오거나 이미 3회 입력을 시도해서 더 이상 입력할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지점에 방문하지 마시고 국민은행 계좌 분실 초기화로 쉽게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2. 공인인증서나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뱅킹 > 상품관리/해지를 클릭합니다.
5. 계좌 > 계좌비밀번호 관리를 누릅니다.
6.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 만약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나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을 때는 아래의 [계좌비밀번호 분실/초기화]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7.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는 최대 5개까지 동시에 선택할 수 있으며 같은 계좌 비밀번호로 일괄 변경도 가능합니다.
8. 기존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9. 신규 계좌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
10.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필수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국민은행 계좌 3회 입력 오류 및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는 분실 초기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계좌 분실 초기화 메뉴는 상단의 계좌 비밀번호 변경과 동일한 화면임으로 위의 방법의 순서대로 따라서 아래 화면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계좌 비밀번호 분실/초기화를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3. 약관에 전체동의합니다.
4. 카메라로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5. 계좌나 영상통화 인증을 진행합니다.
6. 오류가 해제되며 비밀번호를 새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