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8월달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사용 방법 및 후기로 새 계좌를 만들었었는데 기존에 계좌가 있던 관계로 한도계좌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한도계좌가 무엇이냐면 금융범죄로 대포통장을 근절하기 위해서 1인1계좌 이상의 계좌를 만들게 되면 자동으로 한도계좌가 설정되게 되는데 이체 금액이 제한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는 200만원/일 제한) 여기서 한도계좌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거나 적절한 기준으로 충족하면 자동 해제가 되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일정한 기간동안 모임통장으로 사용하여 회비를 납부하면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자동 해지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8월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3개월이 지난 지금 아짂까지 한도계좌가 풀리지 않게 되어서 귀찮지만 서류 제출을 통해서 한도계좌를 풀어주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에 한도계좌가 있을 경우 신규 계좌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방법으로는 자동 조건과 직접 서류제출이 있음으로 두가지 방법 모두 상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한도계좌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계좌 상태 아래에서 한도해제를 누릅니다. 

 

 

5. 해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서류제출 없는 한도계좌 자동 해지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 ① 카카오뱅크 계좌를 월급통장으로 사용해보세요.
  • ② 26주적금 만기 달성에 도전해보세요.
  • ③ 친구와 함께 모임통장 만들고 회비를 납부해보세요.
  • ④ 카카오뱅크와 꾸준히 거래해보세요.

 

저는 참고로 ③ 모임통장 회비 납부로 한도계좌 자동 해제를 해주려고 했지만 3개월간 납부를 해도 풀리지가 않아서 직접 서류를 제출해서 곧바로 풀어주었습니다. 자동 해지 조건들을 보시면 ①,③,④번을 보면 기간에 대한 설명이 없기 때문에 애매한 부분이 있고 ②번의 경우 26주 만기를 달성해야하기 때문에 6~7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6. 제출 서류 선택창을 클릭합니다.

 

 

7. 제출하기 편리한 서류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증빙서류 종류 및 주의사항

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직장인에 해당되고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직장정보와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②근로계약서 및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아르바이트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근로계약기간 이내)

 

③ 공과금 고지서

고지서에 본인 거주 주소와 일치해야하며 전기, 가스, 상하수도 요금 및 기타 지로 고지서 또는 납부확인서, 수납영수증이 인정됩니다. 단 미납, 연체, 독촉과 관련된 서류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④ 관리비 고지서

동과 호수가 모두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본인 거주 주소와 동일해야 합니다. 관리사무소의 직인이 된 납부확인서와 수납영수증이 인정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⑤ 세금 고지서

본인에게 과세된 정기성 세금이 인정되며 지방세(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 국세(종합소드세, 부가가치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인정됩니다. (최근 6개월 이내)

 

⑥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제출

한도계좌에 본인의 스마트폰 요금을 납부계좌로 등록해야 하며, 통신사에서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납부한 최근 3개월 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이 때 휴대폰 번호는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번호여야 합니다.

 

모니터 촬영 사진은 인정되지 않음으로 서류를 인터넷에서 종이로 인쇄하신 후 촬영을 하셔야 합니다.

 

 

8. 서류 촬영 및 첨부 우측의 촬영하기를 클릭합니다.

 

 

9. 해당 서류를 카메라로 촬영합니다.

 

저의 경우 마침 집에 가지고 있던 주민세 납세고지서가 있어서 촬영해주었습니다. 서류별 기간 제한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0. 첨부완료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질문에 모두 아니요, 없습니다를 체크합니다.

12.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질문 내용을 보면 타인으로부터 접근매체 요청, 신용점수 상향 및 대출 목적이 있는데 이는 불법임으로 '네'에 체크하실 경우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13.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즉시 결과를 개별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고 최대 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14. 계좌상태가 심사중으로 변경됩니다.

 

 

15. 심사 후 카카오뱅크 한도계좌가 해지됩니다.

 

통장 제목 우측의 '한도계좌' 표시가 사라지면서 이체제한이 사라지고, 새로운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심사 반려나 불가 판정이 나온다면 제출한 서류를 다시 확인해보시고 재심사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