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은행 지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든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저는 카카오뱅크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관계로 안에 있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하고 말았는데, 경찰서에 신고한 상태이지만 지갑을 되찾을 가능성이 낮은 것 같아서 2차피해를 방지하고자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 및 재발급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지갑 안에는 현금이 없었고, 카카오뱅크 카드와 운전면허증만 있었기 때문에 타인의 카드 사용이 발생할 경우 훨씬 골치아픈 피해가 생길 것을 방지하고자한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재발급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두 가능하며, 재발급 카드의 수령 또한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의 발급일을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만 했을 경우, 카드를 되찾았을 때 신고를 쉽게 철회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재발급을 신청하게 되면 이 전의 카드는 완전히 이용정지되기 때문에 되찾을 가능성이 낮았을 때에만 재발급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하기

2.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하기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를 할 경우 임시적으로 '이용정지'되기 때문에 아직 되찾을 가능성이 높고 분실한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분실 신고를 추천드립니다. 이 후에 카드를 되찾을 경우 언제든지 앱으로 분실 철회로 다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되찾을 가능성이 낮다면 아래의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을 바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 카드를 누릅니다.

 

 

4. 카드 아래의 카드관리를 클릭합니다.

 

 

5.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6. 분실된 카드 아래의 신고하기를 누릅니다.

 

 

7. 마지막 확인 메시지에서 를 클릭합니다.

 

 

8. 신고한 카드는 바로 이용 정지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 유의사항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추 후 카드를 되찾아도 카카오톡 앱이 아닌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내 1599-8888, 해외 +82-2-6420-3333 입니다. 그 외의 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 더보기 버튼 - 내카드 - 카드관리를 누릅니다.

 

2. 카드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체크카드 디자인을 체크합니다.

4. 카드 종류와 후불교통카드 유무를 선택합니다.

5. 카드 비밀번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시 지원되는 디자인은 5가지로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현재 파란색(라이언), 분홍색(어피치), 노란색(무지), 초록색(콘), 회색(캐릭터없음)이 있습니다. 

 

 

6.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7. 카드결제 알림 유형을 ON/OFF 합니다.

8.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을 선택합니다.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이용시 현지 화폐가 아닌 원화로 결제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설정은 [내카드 > 카드관리 메뉴]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나의 영문이름을 입력합니다.

10. 카드 배송지(주소검색)을 클릭합니다.

11. 재발급된 카드를 수령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12. 부재시 대리수령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13. 신분증 정보로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시 대리수령자는 가족, 직장동료 등 지인이 대신 수령할 수 있으며 '동의안함' 체크시 본인만이 수령이 가능하며, 신분증 확인이 필요합니다.

 

 

14. 체크카드 발급 약관에 전체 동의합니다.

 

 

15. 마지막 페이지에서 재발급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완료를 누릅니다.

 

 

16.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유의사항

1.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입니다. 단 평균적으로 2 ~ 3 영업일 이내로 도착합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2. 카드 내역을 확인했을 때 타인에 의한 부정사용이 확인된 경우 반드시 고객센터 (국내 1599-8888, 해외 +82-2-6420-3333)으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