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란 초대된 인원들이 모두 사용내역을 함께 공유해서 보고 사용하는 계좌를 의미합니다. 회비를 걷어서 사용하는 소모임이나 동호회등에서 투명한 회비내역을 모두가 쉽게 보고 관리하기 용이해서 자주 사용되며 달마다 돈을 모아서 데이트하는 커플 통장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커플통장으로 이용해보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개설에는 어려움이 없었고, 통장을 함께 사용할 인원을 초대하는 것도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쉽게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를 한번도 사용해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회비를 요청하고 확인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헷갈리실 수 있음으로 이번 본문에서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와 사용 방법, 후기까지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을 꽂아보자면 1. 투명한 회비 관리 2. 얼마를 납부했는지 납부 내역 확인 가능 3. 카드 발급 후 공동 지출 가능 4. 개설과 초대의 간편성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 서비스가 있기 이전에는 한명의 개인 계좌로 돈을 걷어서 수기로 메모를 작성하여 누가 얼마를 냈고, 어디서 무엇을 썻는지 기록을 해야했지만 이제 초대 인원들은 통장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됨으로 누구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사용 내역과 입금액을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돈과 욕심이라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시는 분들이라면 공용 돈 관리는 정말로 중요함으로 이번 기회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어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방법

2.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사용법

2.1 인원 초대

2.2 사용내역, 입금내역 확인

2.3 이용 팁 4가지

3.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후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방법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입출금통장을 먼저 개설해주셔야합니다. 일반 계좌를 모임 계좌로 전환을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앱을 먼저 설치하고 아래 과정으로 개인 입출금계좌를 우선 만듭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를 누르고 입출금통장을 누릅니다.

 

 

3.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를 인증하여 입출금 계좌를 개설합니다.

 

 

5. 개설된 입출금통장을 누릅니다.

6. 관리를 클릭합니다.

 

 

7. 모임통장을 누릅니다.

8.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9. 만든 입출금계좌를 선택하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 개설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사용법

인원 초대

1.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누르고 관리에 들어갑니다.

2. 친구 초대를 클릭합니다.

 

3. 모임통장에 초대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합니다.

4. 모임통장 초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5. 상대방이 수락을 누르면 모임통장에 초대됩니다.

 

사용내역, 입금내역 확인

초대를 받고 가입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인원은 누구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입된 모임통장 계좌를 눌러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에서는 입금, 출금에 대한 모든 부분이 공유됩니다.

 

모임통장 클릭 > 회비 입금현황을 누르면 멤버별 월단위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명이인 또는 여러 명의 멤버 이름을 포함한 입금 내역은 기타 회비로 집계됩니다.

 

이용 팁 4가지

① 모임장은 메시지카드 보내기 기능으로 회비를 입금하지 않은 회원들에게 회비요청 카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요청 금액을 입력하고 발송하면 카톡 문자로 상대방에게 입금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②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임장은 통장을 직접관리하며 계좌이체가 가능하지만 체크카드를 신청해서 공용지출에 카드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단,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드 2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③ 참여중 멤버가 있을 경우 모임통장은 모임장이더라도 서비스 종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체 멤버끊기 후에 시도해야하며 이 때 관리 > 참여중멤버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④ 카카오뱅크 모임통장도 세이프박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란 보관시 1일마다 이자지급을 누적하여 1달단위로 받는 것인데 일종의 이율을 받는 재테크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은 모임통장 아래의 세이프박스 개설을 누르시면 되며, 사용하지 않는 일정 금액은 세이프박스에 보관하시면 쏠쏠한 이자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후기

 

"쉬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하지만 강력한 편의성"

왜 진작에 만들어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하며 이용중입니다. 아무리 신뢰가 두터운 사람이라도 타인에게 내 돈을 맡기는 것은 액수를 떠나서 불안감이 생기고 불신이 싹트기 마련입니다. 이 점에서 그동안의 모임회비, 커플통장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 사용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투명한 관리의 이점은 불신을 없애고 결속을 더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커플이든, 모임이든 어떤 곳이서도 여러 사람의 돈을 모을 일이 있다면 이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