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토스뱅크의 통장의 인기가 굉장히 뜨거운데 그 이유는 파킹통장으로 높은 이자를 주기 때문입니다. 파킹통장이란 예치된 금액에 따라서 하루마다 이자를 지급해주는 통장으로 적금과 달리 언제든 자유롭게 돈을 빼거나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은행의 입출금통장처럼 사용하되 이자는 높아 재테크적으로 훨씬 이득입니다. 게다가 토스뱅크는 이자를 매일 지급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받은 이자는 또 다음날 금리에 계산되면서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복리로 인해서 눈덩이처럼 빠르게 돈이 모아지게 되는데 이러한 원리가 궁금하시다면 주식 복리효과 원리와 이유 (눈덩이 마법에 투자하기)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나의 토스뱅크 통장 금리 확인 및 이자 지급일 조회 방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정확히 나의 토스뱅크 통장에서 얼마나 이자가 주는지, 또 어떻게 계산하고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신다면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 토스뱅크 통장 매일 이자 받는 방법

2. 토스뱅크 통장 이자 지급일 확인 방법

3. 나의 토스뱅크 통장 금리 이율 확인 방법

4. 토스뱅크 통장 이자 계산 방법

5. 토스뱅크에서 내가 받은 총 이자 조회 방법

6. 토스뱅크 내가 놓친 이자 보기 기능

 

1. 토스뱅크 통장 매일 이자 받는 방법

토스뱅크 통장의 이자는 매일 계산되어 받을 수 있는데 직접 이자 수령을 누르지 않으면 지급받지 못하고 특정 이자 지급일에 합산 지급됩니다. 그렇기에 이자를 매일 직접 수령하셔야지만 복리 효과(이자의 이자)가 적용되어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으니 매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나의 토스뱅크 통장을 클릭합니다.

 

 

3.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확인 후 누릅니다.

 

 

4. 지금 이자 받기를 클릭하면 수령됩니다.

 

2. 토스뱅크 통장 이자 지급일 확인 방법

직접 이자를 수령한 경우 토스뱅크 내역에서 [이자] 항목으로 지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일 이자를 직접 받지 않았다면 토스뱅크 이자 지급일인 매월 1일에 누적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나의 토스뱅크 통장 금리 이율 확인 방법

1. 토스 앱에서 나의 토스뱅크 통장을 누릅니다.

2.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나의 토스뱅크 통장 금리 이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3.01월 기준 현재 토스뱅크에서는 5천만원까지는 2.3%, 5천만원이 넘는 금액부터는 4% 금리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4. 토스뱅크 통장 이자 계산 방법

토스뱅크는 5천만원까지 2.3% / 5천만원 넘는 금액은 4%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이것은 연단위로 하루에 지급받는 이자는 아래 방정식으로 직접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통장 하루 이자 = (5천만원 이하 잔액 X 0.023 / 365) + (5천만원 초과 잔액 X 0.04 / 365)
세후 실수령 이자 = 세전 이자 - (세전 이자 X 15.4%)

 

만약 토스뱅크 통장에 7,000만원이 예치되어 있다면 5,000만원 X 2.3 / 365 = 3150.68원과 남은 초과금인 2,000만원X 0.04 / 365 = 2191.78원이기에 3150.68 + 2191.87 = 5342.46원이 되며 여기에 세금으로 822.73원이 납부됨으로 하루 마다 실수령하는 이자는 4519.72원이 됩니다.

 

5. 토스뱅크에서 내가 받은 총 이자 조회 방법

1. 나의 토스뱅크 통장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자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3. 총이자를 눌러 토스 통장으로 지급받은 모든 이자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내역을 클릭하면 해당 달의 이자 지급일과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내가 놓친 이자 보기 기능

토스 앱 > 전체 > 토스뱅크 내가 놓친 이자 보기 기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토스와 연동된 타은행사의 계좌를 비교 분석하며 내가 놓치고 있는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약 60만원 정도가 토스 금리이자보다 낮고 이를 토스뱅크 통장으로만 옮겨도 매일 38원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었네요.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통장 금리 및 이자 지급일 확인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저금리가 아닌 현재와 같은 고금리 상황에서는 은행과 상품별 금리 차이가 굉장히 심할 수 있기에 좋은 혜택을 주는 고금리 재테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파킹통장으로서 매일 이자 복리 지급 혜택을 주고 있는 토스뱅크 통장을 잘 활용하셔서 부를 축적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