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카카오톡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송금, 간편결제 서비스로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드를 연결해서 결제하거나 미리 통장에서 충전을 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가 이루어짐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분의 연말 소득공제나 사업자 지출증빙을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직장인 소득공제의 경우 사용분의 30%가 되며, 사업자 지출증빙의 경우 사업세금을 크게 줄일 수 있음으로 누구나 필수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은 굳이 본인 명의가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타인 명의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대다수 결제를 지원하다보니 1년간 사용치만큼 소득공제나 지출증빙을 받을 경우 적지 않은 혜택을 볼 수 있으니 꼭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을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고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PAY 탭을 누릅니다.

 

 

3. 전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정을 누릅니다.

 

 

5. 현금영수증을 클릭합니다.

 

 

6.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7. 상단 유형을 눌러 내게 맞는 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을 선택합니다.

 

  •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 개인소득공제 (현금영수증카드)
  • 지출증빙 (사업자용)
  •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카드)

 

8. 핸드폰 번호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9. 확인을 누릅니다.

 

 

10.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설정되었습니다.

 

이 후 카카오페이 결제시 홈택스 전상상에 등록되며 오프라인 현금영수증과 동일한 효력을 받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을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자진발급으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카카오페이 사용내역에서 결제항목을 클릭한 후에 현금영수증 버튼을 눌러서 직접 발급/출력하셔야 합니다.

자진발급 방법: 카카오페이 내 계좌 클릭 > 결제내역 클릭 > 현금영수증 버튼 클릭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변경 및 삭제하기

카카오페이 설정에서 현금영수증을 눌러 언제든 등록된 휴대폰번호나 소득공제/지출증빙 유형을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