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제가 삼성증권으로 투자를 하면서 초기에 불편했던 점이 한가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주 사용 계좌가 바로 잔고상에서 보여지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삼성증권에서 ISA계좌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 개설시 종합계좌가 함께 만들어지면서 잔고화면을 처음 확인했을 때 1.종합계좌 2. ISA계좌 순으로 보여졌던 것입니다.

 

주식잔고/손익 메뉴에서 계좌를 선택하는 모습

 

처음에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었는데 거래와 확인이 빈번해질수록 비밀번호 입력 후 계좌를 재선택하는 것이 비효율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첫번째 계좌를 삭제해줘야하나라는 생각에 삼성증권 계좌 해지하는 방법 2가지 (모바일에서 계좌 폐쇄 가능)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해지를 하지 않고 삼성증권 계좌 표시 순서를 변경해서 해결해주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즉 제 상황을 예로 들자면 1. 종합계좌 2. ISA계좌를 1. ISA계좌 2. 종합계좌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잔고로 들어가면 곧바로 내가 이용하는 주거래계좌가 바로 표시되게 만들고 싶다면 본문의 방법을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증권 계좌 표시 순서 변경하는 방법

1. 삼성증권 mPOP MTS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4. 신청/변경을 클릭합니다.

5. 보유계좌관리를 누릅니다.

 

 

6. 보유한 계좌 목록에서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계좌 우측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7. 이동하고 싶은 위치로 끌어서 드래그합니다.

 

저는 두번째에 위치한 평생혜택중개형 ISA계좌를 첫번째 순서로 변경하고 싶어서 위로 끌어줄 모습입니다.

 

 

8. 변경된 계좌 표시 순서를 확인합니다.

9. mPOP 재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확인을 누릅니다.

 

하단의 mPOP 재실행 버튼을 눌러서 앱을 다시 실행해야지만 설정한 삼성증권 계좌 표시 순서대로 변경됩니다.

 

11. 삼성증권 계좌 표시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잔고/손익에서 곧바로 제가 이용하는 주거래계좌(ISA)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