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절세효과와 다양한 펀드/ETF 편입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연금저축계좌를 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세제혜택도 받고 55세 이후부터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어서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과 자유롭게 입출금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저도 연금저축계좌를 만들어서 일정한 금액만큼 납입하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연금저축계좌는 연 1,800만원까지만 입금이 가능하며 이 금액은 전증권사에 있는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 DC형 및 IRP 개인추가납입이 합산된 금액입니다. 그래서 내가 현재 개설한 연금저축계좌의 총납입한 금액을 확인하고 납입한도를 변경해주는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때 삼성증권에서는 MTS상에서 내가 납부하고 있는 모든 연금저축 납입한도를 조회해볼 수 있고 납입한도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제 본문을 읽고 참고하셔서 연금저축 납입한도를 조회/변경해보세요.

 

삼성증권 연금저축 납입한도 조회 및 변경 방법

1. 삼성증권 mPOP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연금 자산 관리를 누릅니다.

 

 

4. MY연금자산 > 납입한도조회/변경을 클릭합니다.

 

 

5. 금융기관별 한도에서 나의 연금저축 납입금액을 모두 확인합니다.

6. 당사 계좌별 한도를 누릅니다.

 

금융기관별 한도에서는 내 명의로 가입된 모든 연금저축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설정액, 가입일자를 볼 수 있으며 상단에서 추가한도설정가능금액으로 올 해 더 납입할 수 있는 계산된 금액을 볼 수도 있습니다.

 

추가한도설정가능금액= 1,800만원 - 올해 내가 납입한 금액

 

7. 한도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8. 원하는 납입한도 금액을 설정해서 변경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