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는 출금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그래서 기준에 따라서 다르게 출금 한도 기준이 달리 적용되기에 많은 자산을 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출금 한도 상향으로 최대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코인투자를 하고는 있지만 소액이며 코인 가격을 살펴보기 위해서 업비트를 이용하는 편임으로 이런 출금 한도에 따른 불편함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주변에서 코인에 많이 투자하시는 자산가 한분이 계시는데 업비트의 출금 한도 기준 때문에 은행의 입출금 문제나 코인 지갑간의 입출금이 불편하다는 말씀을 듣고 업비트의 출금 한도의 내용이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먼저 업비트 출금 한도에는 원화 또는 코인별로 기준이 적용되며 한도에 따라서만 일일 적용받아서 입출금 제한을 받게 됩니다. 또한 코인투자를 이제 막 시작해서 업비트에 원화를 입금했거나, 업비트의 지갑 계좌로 코인을 입출금할 때에도 투자자보호를 위한 출금지연제 정책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비트 출금 한도의 기준이 초기화되는 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코인 투자로 업비트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알아두셔야하는 숙지 사항들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업비트 출금 한도 기준

2. 업비트 출금 한도 상향으로 늘리기

3. 업비트 원화 코인 입출금 방법

4. 업비트 출금 제한 기준

 

업비트 출금 한도 기준

원화 KRW 입출금 한도

구분 1회 1일
입금 1억원 5억원
출금 5천만원 2억원

업비트에서 원화를 입금하거나 출금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확인 완료 및 입출금 계좌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1일 업비트 원화 입금/출금 한도는 자정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디지털자산 코인 입출금 한도

구분 2채널 미인증 2채널 인증
입금 무제한 무제한
출금 1억원 50억원

고객 확인이 완료 후 업비트에서 디지털자산 코인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1일 업비트 코인 입금/출금 한도는 자정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2채널인증이란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등을 말합니다.

 

업비트 입금 및 출금 가능 시간

업비트 출금 시간은 고객확인으로 연동된 케이뱅크의 점검 시간에는 불가능합니다. 케이뱅크의 점검시간은 PM 1:50 ~ AM 12:10분임으로 출금이 가능한 시간은 AM 12:10분부터 PM 11:50분까지입니다.

 

 

업비트 출금 한도 상향으로 늘리기

업비트 출금 한도 상향의 경우 원화는 단순히 고객확인 완료와 입출금 계좌를 등록하면 최대 한도로 정해집니다. 단 코인 입출금 한도의 경우 2채널 인증이 필요함으로 아래의 방법으로 나의 회원 등급을 확인하여서 입출금계좌, 카카오페이 인증(2차 인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1. 업비트 앱을 실행합니다.

2. 내정보 > 회원등급을 클릭합니다.

 

 

3. 업비트 회원등급 정보를 모두 인증합니다.

 

입출금계좌, 카카오페이 인증을 모두 할 경우 업비트에서 원화/코인 입출금 한도가 최대로 상향됩니다.

 

업비트 원화 코인 입출금 방법

원화의 입출금의 경우 등록한 입출금계좌(케이뱅크)로 사용됩니다. 입출금 > 원화 > 입금하기 OR 출금하기를 눌러 사용하시면 됩니다.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업비트 원화 출금 방법 (수수료, 한도금액))

 

코인의 입출금의 경우 업비트 지갑이 개설되어야 합니다. 입출금 > 코인선택 > 입금하기 OR 출금하기로 이용합니다. 괸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업비트 지갑주소 만들기 방법 (코인 입금/출금 방법))

 

업비트 출금 제한 기준

업비트에서는 정책적으로 출금지연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업비트 첫 원화 입금시 72시간 출금제한
  2. 원화 입금시마다 입금액만큼 24시간 출금제한
  3. 업비트 지갑으로 코인 입금시 72시간 출금제한
  4. 등록정보 초기화시 회원등급 강등으로 출금제한

 

위 4가지 경우외에 업비트 출금 한도 이상의 금액을 출금하려고 할 때에는 출금실패(제한)이 되며 출금 가능한 금액 이상을 출금할려고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출금실패(제한)됩니다. 마지막으로 업비트에서 투자자의 매매동향상 부정거래가 의심될 경우 언제든지 원화 및 코인 입출금을 무기한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업비트 출금 한도 제한 시간 이후에도 이용이 불가능하다면 제한을 풀기 위해서 업비트 고객센터 1588-5682로 문의를 하시거나 업비트 웹사이트의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