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커플통장, 데이트통장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초대한 인원들과 함께 쓰고 볼 수 있는 공유 계좌입니다. 그래서 투명성있게 멤버들과 회비를 걷고 어디에 어떻게 썼는지와 잔액까지 가입 멤버라면 누구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경우 모임주의 개인 입출금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전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모임주가 멤버의 초대나 추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방법과 해지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저의 경우 과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사용 방법 및 후기 글로 친구들 함께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모임유지가 불가능해져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를 진행해주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돈이 걸려있는 일이다보니 멤버들에게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진행을 하였는데, 혹여나 사전에 해지 관련 정보를 알지 못한다면 헷갈리거나 궁금할 수 있는 내용들이 있기에 모임통장을 해지 전 이번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안내

2.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방법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안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시 통장은 사라지지 않고 잔액 그대로 모임주의 개인 입출금통장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이 때 모임통장 가입 멤버들은 통장과 연결이 끊긴 상태이기에 해지된 모임주 개인 입출금통장의 잔액 및 거래내역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해지시에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알림이 전 멤버들에게 발송되는데 해지를 위해서는 멤버끊기가 사전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알림의 내용은 "더 이상 모임통장 계좌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의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모임주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전 멤버들과 걷은 회비 잔액을 사전에 상의하고 분배하신 후 해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전 상의없이 해지를 하게 될 경우 모든 모임통장 멤버들은 잔액과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분배의 투명성에 의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 방법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해지는 모임주만 가능합니다.
  • 모임통장 가입 멤버 모두 멤버끊기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 통장과 연결이 끊어진 멤버들은 통장 잔고 및 거래내역 확인이 불가능해집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모임통장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3. 모임 멤버를 클릭합니다.

 

 

4. 전체 멤버끊기를 누릅니다.

 

 

5. 멤버끊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모든 모임통장 멤버가 제외되었습니다.

 

 

7. 계좌관리에서 모임통장 사용 종료를 클릭합니다.

 

 

8. 종료 안내문에서 를 누릅니다.

 

 

9.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 해지되었습니다.

 

모임통장 사용이 종료되면 안심계좌번호가 사라지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모임통장이 모임주 개인 입출금통장으로 전환됩니다.

 

참고로 모임통장이 해지된 입출금계좌는 다시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예전 모임통장 사용 멤버를 초대하더라도 멤버는 과거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