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주문과 배달 플랫폼 1위인 배달의민족에서는 결제시 사용자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연계 신용카드들을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혜택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배민포인트 적립, 배민쿠폰 증정이 있으며 이용요금에 따라서 연회비 완전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배달의민족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다면 필수 혜택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직장으로 인해서 부모님의 집으로부터 분가한지 10년이 훌쩍 넘었는데 밥을 만들어서 먹는 것보다 배달의민족을 시키는 횟수가 더 많을 정도로 이용빈도가 높습니다. 요즘에는 1인가구의 증가와 더불어서 직주근접된 부동산의 가격이 높아서 퇴근시간이 늦어지는 직장인들이 많아 배달 플랫폼의 사용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아마도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ㄷ늘도 저와 같이 배달의민족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 배민 현대카드를 발급하게 되어서 배민 현대카드 발급 방법 및 연회비/혜택/후기를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배달의민족 앱에서 광고된 배너를 자주 보셨을텐데, 무료쿠폰을 증정해주고 결제시 적립혜택이 높아서 관심이 있으셨을텐데요. 이 때 배민 현대카드 주요혜택을 꾸준히 적용받기 위해선 필요한 결제 실적을 달성해야하기 때문에 꼭 본인의 배달의민족 결제내역을 확인한 후 실적을 채울 수 있다고 판단될 때에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적을 채우지 못하면 연회비도 내야하고, 적립혜택도 받지 못한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배민 현대카드 혜택 적립요율
참고로 배민 현대카드 발급 이벤트로 위의 기본 적립혜택 외에 특별 추가적립으로 6개월간 +2%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현재 발급할 수 있는 배민 현대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함께 살펴보시면 정확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민 신용카드는 배달의민족에 배민페이에 발급한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데요. 배민 외에도 카드사에 따라 온라인쇼핑(네이버 페이 등) 및 오프라인결제시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 카드 혜택의 핵심입니다.
또한 배민 현대카드는 발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작년 12월 이벤트를 보면 6개월간 현대카드 미결제 고객한정 10,000원 쿠폰을 5장 지급해주며 6개월간 현대카드로 결제한 적이 있어도 2만원 쿠폰을 지급해주었습니다. 참고로 각 쿠폰의 기간은 30일/6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기에 충분히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 발급시에는 발급일 포함 2회차 결제일자에 포함되는 이용 건까지 당월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일 경우에도 동일 적립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즉 결제가 두번 이루어질 때까지는 이용실적을 보지 않고, 그 후부터는 배민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기 위해서 매달 30만원 이상을 카드결제로 이용해야합니다.
연간 이용금액은 배민앱 내 배민페이에 등록된 배민 현대카드 연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기준이며 연간 이용금액은 연회비 청구 직전 12개월 기준입니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배민 현대카드 디자인은 총 4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한정판의 경우 추후 디자인은 제공되지 않고, 현재 신청시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은 아래 발급 방법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이 발급한도가 모두 소진되면 선택이 불가능하니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빠른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럭키후라이: 기존 후라이 카드에 행운의 의미가 담긴 계란 알 하나를 더한 디자인입니다. 쉽게 만날 수 없어 더욱 특별한 쌍란의 모습을 실감나게 담았습니다.
잘생긴밥: 기존의 잘생김 카드가 속 재료를 올린 김밥 디자인으로 변신했습니다. 질감 표현에 공을 들여 각 재료의 먹음직스러운 색상과 반질반질한 감촉을 살렸습니다.
배민분식: 왠지 분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추억의 녹색 그릇. 멜라민 그릇을 그대로 잘라 카드로 만든 것처럼 특유의 느낌을 리얼하게 살렸습니다.
키토산: 랍스터 같은 고급 음식도 배달이 되는 시대. 은은하게 빛나는 표면에 반짝이는 홀로그램을 넣어 단단하면서도 매끈한 랍스터 집게발을 고급스럽게 표현했습니다.
# 배민 현대카드 발급은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에서만 가능합니다.
1. 배달의민족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My배민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배민페이 관리를 선택합니다.
4. 이벤트 배너에서 배민현대카드 발급을 클릭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현재 시점에서 배민 현대카드 배너를 찾을 수 없다면 비슷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현재 제휴 카드사 배너에서 혜택을 비교해보시고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카드 보러가기를 누릅니다.
6. 혜택 페이지를 확인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7. 카드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8. 카드 브랜드, 교통카드 유무를 선택합니다.
9. 신청인 정보를 작성합니다.
10. 전체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의 발급일자를 기입합니다.
12. 자금의 원천 및 직업군과 거래의 목적을 선택합니다.
13. 배민 현대카드 결제일과 연간소득을 체크합니다.
결제일을 12일로 선택하면 전월 1일~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청구되어 월별 카드 대금 관리가 편리합니다.
14. 고객 확인사항에 모두 체크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15.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16. 결제계좌를 기입하고 자동이체 출금 동의 ARS를 요청합니다.
17. 무료 보험서비스는 가입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드사 제휴에 따라 신용카드 발급시 무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입시 돈을 지불할 필요도 없고 혹시나 만에하나 혜택을 받아 이익을 챙길 수 있으니 저는 동의하여 가입하였습니다.
18.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에서 신청 후 계속 진행을 클릭합니다.
결제비율을 100%보다 낮추게되면 할부와 같은 개념으로 분할상환 및 이율적용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리볼빙 서비스의 경우 과소비를 부축이고, 대출이자를 납부하는 측면에서 손해이기에 저는 100% 그대로 적용해주었습니다.
19. 자택주소를 기입합니다.
20. 직업 및 소득 유형을 선택합니다.
21. 카드 받는 곳을 집 또는 직장으로 선택합니다.
22. 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23. 신청 완료를 누르면 배민 현대카드가 발급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 내가 작성한 신용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할 내역이 있다면 취소 후 다시 발급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 완료를 눌면 발급 가능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데 개인 신용도의 문제나 작성 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급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의 장점 3가지로 배민 현대카드를 발급하였고 전체적인 후기는 '만족도 높음'입니다. 추후 다른 카드사와 제휴하여 더 높은 배민포인트 적립이나 쿠폰 이벤트가 생기지 않는다면 해지없이 계속 사용할 용이가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