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삼성 갤럭시를 이용하고 있다면 삼성페이 어플리케이션을 필수로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스마트폰 화면 어디에서든 아래 하단바를 위로 끌어올리면 등록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창을 띄울 수 있고 지문이나 비밀번호 입력 후 단말기에 대기만하면 저절로 계산되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삼성페이를 몇 번 사용해보면 지갑을 굳이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손과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즐거움도 또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모두 등록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카드의 종류가 많더라도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결제를 주로하는 메인카드(주사용카드)가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최근 개설한 신용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실적을 올려야함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결제에 이용해주고 있는데요. 삼성페이에서 결제버튼을 누르거나 하단바를 위로 끌었을 때에는 최근 사용했던 카드가 먼저 표시되기 때문에 결제한 주카드를 다시 스와이프해서 찾아줘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늘은 삼성페이 주사용카드 설정으로 기본 결제카드를 고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을 따라하시면 최근 결제에 사용할 카드와 상관없이 내가 설정한 메인카드가 결제시 가장 첫 번째로 고정 표시시킬 수 있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주사용카드 설정 방법

1.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4. 빠른 실행 및 주 사용 카드를 클릭합니다.

 

 

5. 주 사용 카드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6. 주 사용 카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7. 기본으로 결제할 주카드를 체크합니다.

8. 삼성페이 주사용카드가 설정됩니다.

 

결제시 주사용카드가 첫 번째로 고정됐는지 확인하기

스마트폰 삼성페이 하단바를 위로 끌어올리면 주카드로 설정한 메인카드가 첫 번째로 보여집니다.

 

 

삼성페이에서 결제 탭을 눌렀을 때에도 주사용카드가 첫 번째로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