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키움증권으로 주식 거래를 하다보면 SMS문자를 통해서 체결이나 입출금 변동과 같은 알림 등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MTS 거래 앱을 자주 볼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알림의 모든 내용을 앱의 푸시 알림으로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인지라 딱히 필요있게 느껴지는 않지만, 매수/매도에 대한 주문을 걸어두고 MTS를 자주 보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SMS 문자는 매매에 굉장히 큰 이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SMS문자는 자주 사용되지 않다보니 기능이 꺼져있어서 알림을 제대로 못받거나,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수신 설정을 하지 않았던 투자자라면 MTS 앱과는 별도로 알려주는 문자 알림을 사용하고 싶으실텐데요. 이 경우에는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하여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원래는 문자 알림만을 받고 있었지만 이제는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해서 이용중인데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확인의 빈도가 높아 일반 메시지에서 표시되는 것보다 빨리 체결내역과 같은 중요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일반 문자 알림보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이 훨씬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게는 두번째 이유가 더 컸는데 초단위로 중요한 매매 결정을 내려야하는 투자자의 특성상 조금이라도 빨리 매도 및 매수가 체결되었는지, 내가 설정한 적정 가격에 주가가 도달했을 때 빨리 알림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제 주변인들은 모두 키움증권 카카오톡 문자 알림을 신청해서 이용중이며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렇듯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싶어진다면 장중 놓치고 싶지 않은 중요한 메시지는 모두 알림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본문을 읽고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문자 알림 설정 방법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는 친구추가 없이 카톡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림으로 매매체결과 이체등 투자관련 안내 메시지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당일 체결내역은 주문번호, 주문수량을 보여주며 당일체결내역의 일부는 장 종료 후 16시 00분에 일괄 발송됩니다. 통신회사 사정으로 서비스가 지연/누락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역은 영웅문S 앱을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업무 > 알림 서비스를 누릅니다.

 

 

4. 상단 메뉴를 우측으로 밀어서 카카오톡알림을 클릭합니다.

5. MY계좌와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누릅니다.

 

 

6.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은 투자 알림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 MY계좌: 이체출금, 예약이체,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 내역, 국내주식 전량체결, 신용공여 만기 및 이자, 반대매매주문, 예정 미수내역을 키움증권 카카오톡 문자 알림 받을 수 있음.

- 금융상품: 펀드만기, 펀드 매도 금액 안내, 자동이체신청결과, 자동이체 만기일, 예약매매 안내, 수익률 정기 안내, 이자지급 안내, 만기 안내, 주문결과 안내를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받을 수 있음.

 

 

7. 카카오톡 키움증권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