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증권플러스란 투자정보, 계좌관리, 거래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주식투자 앱 서비스입니다. 예전에 작성한 주식 위젯 어플 추천 순위 TOP 5 총정리 글에서도 강력히 추천드린만큼 국내주식을 투자하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증권플러스의 핵심 기능을 소개드리자면 국내의 증권사들과 제휴하여서 계좌를 연결하여 잔고 및 보유종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증권플러스에서 매매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여러개의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굳이 증권사별 앱을 들어가실 필요가 없이 통합된 증권플러스 앱 안에서 매매 및 잔고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 키움, 삼성, 한화, 유진, KB 등 무수히 많은 주식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개별 증권사 앱간 로그인해서 매매하기는 불편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 증권플러스에 모든 주식계좌를 연결해서 매매 및 잔고를 확인해주고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것은 증권플러스와 아직 제휴되지 않은 증권사는 계좌 연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투자자가 많이 이용하는 대다수 증권사는 이미 증권플러스와 제휴가 끝나 있기 때문에 대부분 계좌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증권플러스 앱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증권플러스 계좌 연결시켜서 어떻게 보유종목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만 연결해두시면 잔고 변경시 '잔고 동기화' 버튼만 누르면 실시간으로 잔고상황을 갱신해주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관리가 편리하여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목차

1. 증권플러스 계좌 연결 방법

2. 증권플러스에서 계좌 여러개 추가 연결 하는 법

 

증권플러스 계좌 연결 방법

1. 증권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관심종목을 클릭합니다.

3. 상단에서 보유종목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4. 내 보유종목 추가 +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내가 사용중인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현재 증권플러스에서 계좌를 연결할 수 있는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크레온,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이 있습니다.

 

 

6,.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7. 증권플러스와 연동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8.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9. 내가 연결한 증권사 메뉴가 생기며 보유종목이 동기화됩니다.

 

보유현황으로 수익률, 수익금, 매수금, 평가금을 확인할 수 잇고 하단에서는 내가 보유한 종목 리스트 잔고가 보여집니다. 참고로 보유현황에서의 수익률은 증권거래세(제세금) 0.23%가 포함되어 계산되게 됩니다.

 

증권플러스에서 계좌 여러개 추가 연결 하는 법

위에서는 증권플러스에서 하나의 증권사 계좌를 연결해주었는데요. 그렇다면 다수의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있을 경우 어떻게 증권플러스에 여러개의 계좌를 추가 연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플러스 앱에서 관심종목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MY그룹 추가/편집을 클릭합니다.

 

 

4. 보유 그룹 오른쪽에서 계좌추가를 누릅니다.

 

 

5. 추가로 연결하고 싶은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6.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7. 증권플러스와 연동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8.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9.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0. 증권사계좌가 증권플러스에 연결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보유하고 게신 모든 증권사 계좌를 증권플러스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증권사별로 나눠진 상단 메뉴로 쉽게 여기저기 분산된 나의 계좌들을 모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좌 변동 요인이 발생할 경우 (매도나 매수 등) 업데이트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증권플러스 잔고에 자동 반영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