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안녕하세요. 랠리포인트 블로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카드 자동납부 조회, 신청, 해지, 변경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에서는 매달 결제해야되는 생활대금들을 자동으로 납부해주는 생활대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4대 사회보험료, 유치원초중납입금 등 생활 속 매달 나가는 돈을 쉽게 카드 자동 납부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송금 이체와 관련된 부분은 국민은행 앱과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며 지금 본문의 글은 국민카드 생활대금 자동납부 설정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선 국민카드 자동납부 조회, 신청, 해지, 변경을 위한 방법을 안내드리겠으니 참고하여 따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자동납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메뉴로는 아파트 관리비, 4대 사회보험료, 유치원 초중고납입금, 전기요금 수신료, 도시가스요금, 전화요금, 대학등록금, 국세/관세, 지방세, 과태료/범칙금, 법원 인지대, 농지부전부담금, 부동산임대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국민카드 자동납부 조회, 신청, 해지, 변경 방법

1. 스마트폰에서 KB Pay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생활편의 > 생활대금자동납부를 클릭합니다.

 

4. 조회 또는 변경하고 싶은 자동납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이용중인 생활대금 자동납부가 있다면 '이용 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5. 내역 조회 또는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6. 내역 조회에서는 등록된 자동납부 내역을 확인, 해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7. 신청하기에서는 자동납부 정보를 기입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PC에서 국민카드 자동납부 조회, 신청, 해지, 변경 방법

1. KB국민카드 사이트를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 한눈에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자동납부를 신청하거나 변경할 내역을 클릭합니다.

 

4. 신청 또는 조회/변경/해지를 누릅니다.

 

5. 신청시에는 자동납부 관련 정보를 기입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6. 조회/변경/해지에서는 자동납부 내역을 확인 후 변경 또는 해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자동납부시 주의사항

자동납부 결제가 승인되지 않으면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 카드 해지, 한도 초과, 정지 등의 사유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갱신, 도난, 분실, 훼손 등으로 카드가 변경될 경우, 연체 방지를 위해 새로운 카드로 자동납부가 이어집니다. 자동납부를 원하지 않는 경우, KB국민카드 자동납부 전용 고객센터(1577-9900)로 문의해야 합니다.

  • 체크카드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카드 사용 등록이 지연될 경우에도 연체 방지를 위해 등록 전 자동납부 신청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이용 고객은 결제 승인일 전에 계좌 잔액을 확인해야 하며, 수표 입금 시 자금화 처리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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