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안녕하세요. 랠리포인트 블로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가계부 사용 방법 총정리 글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계부 작성은 재정 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습관 중 하나로 정확한 소득과 지출을 관리하고 확인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계부를 작성하려고 마음을 먹어도 가지고 있는 은행과 카드가 너무 많아 일일히 확인하며 기록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직접 수기로 가계부를 작성해보려고 했으나 매일같이 나가는 돈과 들어오는 돈을 작성하고 기록하는 과정은 힘들고 지쳐 작심삼일을 넘은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저는 토스 가계부를 이용하여 매우 쉽고 간단하게 자동으로 지출과 소득을 관리하고 있는데 매우 편리하여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이러한 토스 가계부에서는 나의 카드와 은행을 한번만 연결해두면 자동으로 지출과 소득을 수집하여 알려줄 뿐만 아니라 저번달과의 지출 비교, 지출 카테고리 분석 등 다양한 리포트 자료까지 제공하여 재정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토스 가계부 사용 방법을 총정리해드리겠으니 참고하여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가계부 사용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홈 화면 아래에서 X월에 쓴돈(이번 달 쓴 금액)을 클릭합니다.

 

3. 토스 가계부 캘린더 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카드 은행이 연결되지 않았다면 연결 팝업을 클릭합니다.

 

5. 내가 보유한 모든 은행과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6. 다음을 클릭합니다.

7. 토스 가계부에 나의 카드와 은행이 연결되었습니다.

 

토스 가계부를 사용하는 첫번째 방법은 토스 가계부 캘린더 달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달력에서는 소득은 +, 지출은 - 로 표시되어 있고 1달 합산된 소득-지출 금액을 보여줍니다. 또한 특정 날짜를 클릭하면 어떤 소득이 들어왔고 어떤 지출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스 가계부에서 소비 수입에 대한 통계 리포트를 볼 수도 있는데요. 토스 가계부 캘린더에서 리포트 안내 팝업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소비 수입 메뉴를 보시면 이번달 내가 사용한 금액의 카테고리별 금액과 비중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체, 보험, 주거 순으로 많은 지출이 있었던 것을 볼 수 있었네요.

 

또한 토스 가계부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신용카드별 지출금액과 신용카드 청구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카드에서 지출과 청구가 발생하고 있다면 카드를 정지한 후 사용내역에 대해서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 각계부의 화면을 아래로 더 내려보시면 매달 나가는 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정비 개념으로 내가 매달 꾸준히 나가는 통신요금, 대출이자, 생활요금등의 정보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구독 서비스와 지출이 있다면 확인 후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랠리포인트에서는 토스 가계부 사용 방법을 총정리드렸습니다. 이렇듯 단 한번의 연결해두면 나의 지출과 소득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없는 지출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재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