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계좌가 도입되면서 증권사에서는 21년도 쯤 파격적인 가입 이벤트로 고객을 모았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삼성증권으로 평생 수수료 무제한과 납입 금액에 따라 페이백 혜택을 주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때 저와 같이 삼성증권 ISA계좌를 만드셨다면 만기일이 최대 5년으로 설정하여 만드셨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ISA는 의무 가입기간이 3년이고 만기 후부터 일정 기간마다 연금으로 이전,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 해지 후 재가입을 하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셨을텐데요. 하지만 ISA계좌의 경우 금융소득이 2,000만원을 넘는 사람은 재3년간 재가입을 하지 못하는 규정이 있다보니 이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ISA 계좌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으실 수 밖에 없습니다. ISA의 경우에는 배당분리과세 및 차익에 대한 세금을 물지 않는 절세계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 예상되시는 분들이라면 기존 ISA계좌를 해지하고 일부러 ISA계좌의 만기일이 100년이나 무제한으로 설정하여 만들 수 있는 증권사로 만드시는 분들이 있었을 정도인데요. 다행히도 삼성증권에서는 ISA계좌 만기를 연장할 수 있기에 굳이 해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증권 ISA계좌는 최대 80년까지 만기일을 늘릴 수 있으니 방법에 따라 바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 삼성증권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으르 누릅니다.
3. 보안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4.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5.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6. 온라인지점 > 고객/계좌정보관리 > 계좌정보 > 계좌정보조회/변경을 클릭합니다.
7. 계좌를 누릅니다.
8. 개인종합자산관리(ISA) 계좌를 선택합니다.
9.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10. 만기일자를 찾아서 날짜를 누릅니다.
11. ISA 계좌의 만기일을 설정합니다.(년/월/일)
삼성증권 ISA 계좌 만기일은 기존 만기일보다 적을 수 없으며 1년 단위로 최대 80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12. 만기일자를 설정하였다면 하단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13. 계좌정보 변경 창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14. 삼성증권 ISA계좌 만기일이 연장되었습니다.
만기일 변경은 만기일의 3개월 전부터 만기 전일까지만 가능하니 그 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기일 변경은 기존 만기일보다 1년 단위로 많아야 합니다.
신규가입시 3년 ~ 80년으로 만기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존가입자의 경우 1년 단위로 최대 80년까지 만기 연장이 가능합니다.
계좌유형별 비과세한도초과시 9.9% 분리과세로 자동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삼성증권 ISA 계좌 만기 연장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앞으로 주식 배당금을 2,000만원 넘게 수령할 계획으로 ISA계좌가 만기 후 재가입이 불가능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5년 만기 계좌를 해지하고 한국투자증권에서 만기일이 긴 ISA계좌를 만들 계획이였는데요. 알고보니 이렇게 기존 삼성증권 ISA계좌도 만기일 3개월전부터 만기를 80년까지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아마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 글이 여러분들의 투자 계획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