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업비트에서 코인을 매수, 매도를 한 모든 기록은 거래내역으로 남아 저장됩니다. 그래서 이 거래내역을 통해서 정확한 나의 손익을 계산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엑셀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매매일지를 만들어서 관리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나의 자산과 수입을 입증하기 위한 국세청의 소명자료나 은행권의 리스등의 업무에서도 업비트 거래내역 출력 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래서 업비트 거래내역 확인 방법과 업비트 거래내역 출력 방법을 모두 알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거래내역의 확인은 업비트 PC나 웹에서 모두 가능하지만 출력과 엑셀 작업으로 거래내역을 뽑아보고 싶으시다면 PC를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목차

1. 업비트 거래내역 확인 방법

2. 업비트 거래내역 출력 방법

 

1. 업비트 거래내역 확인 방법

1. 업비트 앱을 실행합니다.

2. 투자내역을 클릭합니다.

 

 

3. 거래내역을 선택합니다.

 

 

4. 거래내역 조회 기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적으로 업비트 거래내역 조회는 1개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체 내역을 확인하거나 특정 기간의 거래내역이 필요하시다면 꼭 기간을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5. 직접입력 > 시작일을 누릅니다.

6. 달력에서 시작일을 찾으신 후 클릭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7. 나의 업비트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업비트 거래내역 확인 방법

1. 업비트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투자내역을 클릭합니다.

 

 

3. 거래내역을 누릅니다.

 

 

4. 직적입력을 클릭합니다.

 

 

5. 거래내역을 시작일을 설정합니다.

 

 

6. 업비트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엑셀로 보내거나 종이 출력하고 싶은 거래내역만 마우스 드래그합니다.

 

 

8. 엑셀로 보내고 싶다면 복사 선택 후 붙여넣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9. 종이 출력을 하고 싶다면 인쇄를 누릅니다.

 

 

10. 프린터를 선택하시고 인쇄를 누르시면 출력됩니다.

 

마무리 글

업비트에서는 기간별 손익이나 코인별 손익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점은 같은 투자라는 카테고리 측면에서 증권사 MTS 들의 편리한 기능들을 빨리 도입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제 코인 투자가 하나의 재테크로 자리잡으면서 금융권에서도 코인 수익과 내역으로 리스 승인이나 세금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기에 위 방법으로 업비트 거래내역을 확인, 출력하셔서 편하게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