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갑작스럽게 업비트에서 [고객확인 재이행 안내] 카톡 메시지가 왔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제가 고객확인 재이행 대상자가 되었고 안내 기간까지 고객확인 미완료시 매매 및 입출금이 제한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저는 코인 매매시 업비트를 자주 사용하고 있었기에 메시지 확인 즉시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을 진행해주게 되었는데 방법이 굉장히 쉬어서 큰 문제없이 인증을 해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이 위와 같은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 안내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어떻게 재이행을 인증하는지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분들의 사례를 봤을 때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 오류로 인증이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이럴 때 어떻게 오류를 해결하는지에 대해서도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 5조의 2항에 따라서 고객확인 의무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고객정보 검증을 위해서 추가적인 자료나 재요청을 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을 거부하여 고객확인을 할 수 없다면 거래와 입출금을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비트 가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누구나 고객확인 재이행 대상자가 되기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고객확인 재이행 사유에는 아래와 같은 부분들이 있는데 대체로 잘못된 고객 정보를 기입된 경우 재이행을 진행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1. 업비트 앱을 실행하고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2. 고객확인 대상 박스를 누릅니다.
3. 고객확인 재이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합니다.
5. 고객확인 시작을 클릭합니다.
6. 본인명의 휴대폰 통신사 문자로 인증합니다.
7. 고객확인 정보에 공란 부분을 모두 입력합니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여권 영문이름, 이메일, 거주지 주소, 직장주소, 거래목적, 자금원천, 본인자금 이용 유무를 모두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9. 정보 확인 안내창에서 네를 누릅니다.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을 위한 정보 입력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거래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0.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재이행이 완료되었다면 업비트 회원등급 화면에서 원화마켓 거래 및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번 오류 해결 방법 후에도 재이행이 불가능하다면 3번 고객센터 문의를 위해서 업비트 앱/웹에 있는 1:1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862로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