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키움증권 MTS가 영웅문S#으로 체인지되면서 투자관련 재밌는 기능들이 많이 생겼습니다.그 중에서 많은 키움의 투자자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에 MY랭킹 서비스를 소개드려볼까합니다. 키움 MY랭킹이란 키움증권 계좌의 국내/해외 주식의 수익률 순위와 백분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움의 MY 랭킹에서는 전체 키움증권 고객의 순위를 볼 수 있어서 나의 객관적인 투자실력을 평가하기 유용하며 또한 수익률 랭킹 순위를 나와 비슷한 그룹만 설정하여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아시다시피 국내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바로 키움증권이기에 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제공하는 수익률 MY랭킹은 타 증권사대비 객관적인 실력평가 지표로 의미있다고 판단내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본인의 수익률 MY랭킹에 따라서 마치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처럼 등급이 부여되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익률과 순위를 타 투자자들에게 공유하기 쉽도록 한장으로 정리하여 보낼 수 있어서 쉽고 간편하게 본인의 투자성과를 인증할 수 있는 것도 좋기에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영웅문S# MY 랭킹 확인하는 방법

2. 나의 키움 MY 랭킹 등급 확인 및 공유 방법

 

1. 영웅문S# MY 랭킹 확인하는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S# MTS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MY랭킹 - MY랭킹을 누릅니다.

 

 

4.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합니다.

 

 

5. 수익률 랭킹을 확인하고 싶은 그룹을 선택합니다.

 

- 키움 전체: 성별, 나이, 자산 구분 X

- 나와 비슷한: 성별, 나이, 자산 구분 O

 

6. 아래 조건 항목을 눌러 자산, 연령, 성별 조건을 설정합니다.

 

 

7. 나의 키움증권 수익률 MY랭킹을 확인합니다.

 

내 수익률, 평균 수익률, 코스피 등락, 코스닥 등락 및 나와 전체비교군과의 자산, 보유종목수, 거래 종목수를 비교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MY랭킹 화면 아래에서는 키움 HOT 종목 정보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나의 키움 MY 랭킹 등급 인증 및 공유 방법

1. 영웅문S# MY랭킹 화면에서 랭킹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키움 MY랭킹을 인증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3. 아이디 마스킹 숨김 처리를 설정합니다.

4. 한줄평 문구를 눌러서 MY랭킹 인증에 포함할 문구를 선택합니다.

 

 

5. 인증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나의 키움 MY랭킹 등급을 확인합니다.

7. 키움 MY랭킹 수익률 인증화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글을 마치며

과거 나의 투자실력을 객관적인 랭킹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실전투자대회나 모의투자대회를 참가하는 방법밖에 없었다면 이번에 생긴 키움의 MY랭킹 서비스는 모든 키움 투자자를 대상으로 산정하기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과거 본인의 수익률을 인증하기 위해서 계좌를 직접 캡쳐해야만 해서 불편함은 물론 수정 조작 의혹을 받았다면 이제는 MY랭킹 인증서를 통해서 수정 조작 의혹을 불식한 것은 물론 편리하게 다른 투자자들에게 나의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키움을 주력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