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에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발급하였다면 이제 사용자의 사용환경에 맞게 결제 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하는 방법 (이자 혜택, 체크카드 발급 후기) 글을 작성하면서 토스의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는데 국내에서만 사용할 계획이여서 토스 카드 해외결제 차단을 설정해주게 되었습니다.
토스 카드의 경우 마스터카드 라이센스가 있기 때문에 해외 결제 및 ATM 사용이 가능함으로 해외에서의 도난,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 싶으시다면 이번 글의 방법을 적용하셔서 해외결제가 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 내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2. 토스뱅크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해외 원화결제(KRW) 차단을 활성화합니다.
해외 원화결제(KRW) 차단이란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하면 3~5$의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이 수수료를 아끼고 싶으시다면 차단하시면 됩니다. 가끔, 알수 없는 이유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원화 결제만 가능한 곳이니 이럴 때에는 해외원화결제(KRW)차단을 풀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해외 결제시 상점의 결제 통화를 미리 확인하면 결제 실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6. 해외 이용 차단을 활성화합니다.
토스 카드로 해외결제를 완전히 차단하려면 위의 '해외 이용 차단'을 켜주시면 됩니다. 활성화시 해외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와 해외 ATM 기기를 쓸 수 없게 됩니다. 해외에서의 부정 사용을 막을 수 있어서 유용하지만 차단하여도 무승인 거래는 결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에서 진입한 카드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한도 변경, 분실신고, 증명서 발급등이 가능하니 토스 카드와 관련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