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된 주식이 아닌 장외 주식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비상장 거래 플랫폼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중에서도 두나무가 출시한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삼성증권 계좌를 연동하여 매수, 매도를 할 수 있기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상장 주식에 비해서 비상장 주식은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원활한 매매 및 많은 수량을 매수, 매도하기 위해서라도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과거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 (어플 사용법 5가지) 글을 작성한 적이 있으니 아직 회원가입 및 매매를 해보신 적이 없다면 꼭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상장 주식은 거래량이 지극히 적을 분만 아니라 상장 주식과 같이 HTS, MTS 매매가 없다보니 매매 정보가 상세히 보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내가 매매하고 싶은 회사를 확인해보면 시세 메뉴로 거래변동에 따른 차트를 제공해주지만 차트에서는 기간에 따른 가격 변동에 대한 선만 그려져있을 뿐 다른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데요. 저를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의 경우 주식차트 분석시 거래량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기에 이 점은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증권플러스 비상장 거래량 확인 방법이 존재하기에 실제로 매매가된 수량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에 대안책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거래량을 꼭 확인하셔야지만 1주 매매로 인한 이상한 비상장 주식의 거래가격을 배재할 수 있기에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2. 전체 종목을 클릭합니다.
3. 거래량을 보고 싶은 비상장 주식을 선택합니다.
4. 시세를 누릅니다.
5. 거래완료내역을 클릭합니다.
6. 거래완료된 비상장 매매의 가격과 수량을 확인합니다.
거래가 완료된 비상장 주식의 매매가 모두 보여짐으로 매수, 매도 및 호가로 보여지는 거래가 아닌 실 거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시간대부터 거래량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 X 수량을 한 것이 거래대금이 됩니다. 예를 들어 67,000원에 10주가 거래되었다면 증권플러스 비상장 거래대금은 67만원이 됩니다.
위는 예시로 가져온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에 있는 종목의 거래완료된 주문입니다. 두가지 주문 모두 9시간 전 체결이 되었는데 하나는 67,000원 매수이고 다른 하나는 72,000원 매도가 체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주문의 가격 차이가 무려 5,000원이나 나는데 같은 시간대 거래가 되었다는 것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가격은 당연히 100주로 거래량이 더 많은 67,000원이 될 것입니다. 이렇듯 거래량이 적은 비상장 주식에서는 1주, 2주와 같은 적은 거래량으로도 매매가 많이 이루어지기에 차트뿐만 아니라 증권플러스 비상장 거래량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증권플러스 전체종목에서 나열 순위를 게시글 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 주식에서 게시글이란 매수, 매도를 희망하는 매매주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에 게시글 수가 많을수록 거래가 활발한 종목임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증권플러스 비상장 게시글 수를 오름차순, 내림차순하여 거래량 순위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는 지엔티파마가 게시글 수가 4.2만으로 1위, 블루레오가 게시글 수 1개로 꼴찌임이 확인됩니다. 당연하게도 가장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지는 지엔티파마가 거래량이 가장 많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