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비상장주식이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또는 코스닥에 상장되지 않은 모든 주식을 의미합니다. 비상장주식은 다른 말로는 장외주식이라고도 불리는데 주식이 상장하게 되면 주식의 가격이 크게 오르게 됨으로 미리 상장 전인 비상장주식을 매수하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상장된 주식의 경우에는 증권사계좌에서 쉽게 매매가 가능하지만 비상장주식의 거래는 장외주식을 거래하는 전문 플랫폼을 사용해야 합니다. 국내에는 크게 비상장주식 거래를 지원하는 3곳으로 38커뮤니케이션, K-OTC, 증권플러스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비상장주식 거래방법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증권플러스 는 스마트폰 앱에서 매매가 가능하고 카카오 연동 로그인을 지원하며 가격흥정없이 곧바로 매수/매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장외주식 매수시에는 삼성증권 계좌에 곧바로 입금시키고 잔고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제도권 내에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증권플러스 앱 사용법으로 비상장주식 거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도 올해에는 상장주식뿐만 아니라 상장이 예상되는 장외주식을 소액이나마 매수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앱 설치부터 계좌 연동, 실제로 어떻게 매수할 수 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 사용법

1.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2. 삽니다 메뉴로 비상장주식 매수하기

3.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잔고 확인 방법

4.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매도 방법

5.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앱 이용 팁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1. 스마트폰에서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합니다.

 

 

4. 필수 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5. 내 프로필 정보를 입력합니다.

 

 

6. 회원가입 완료 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7. 매수하고 싶은 비상장주식을 검색합니다.

 

 

8. 팝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9. 판매가격▲ 정렬로 변경합니다.

10. 가장 저렴한 주당 판매가격을 클릭합니다.

 

판매 항목에서 보여지는 판매금액은 1주당 금액입니다. 즉 판매가격 500,000원 수량 50주라면 총 결제대금이 2억 5천만원이 필요합니다.

 

 

11. 바로주문을 클릭합니다.

 

 

12. 주문 안내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13. 삼성증권 로그인 창에서 권한을 허용합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은 삼성증권 계좌를 연동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삼성증권 주식계좌가 있어야지만 비상장주식을 매수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삼성계좌가 없다면 삼성증권 중개형 ISA 계좌 개설 방법 8단계 글을 참고하셔서 만들어주신 후 다시 글을 읽어주세요.

 

 

14. 삼성증권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5. 약관에 모두 체크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16. 매수대금 이체 주문을 확인합니다.

17. 매수를 결정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체 주문은 상대방 및 본인의 잔고가 충분한 경우에만 체결됩니다. (본인은 예수금, 상대방은 해당 주식 수가 있어야 함.) 잔고가 부족한 경우 체결 실패 및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체결이 완료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18. 최종 확인을 누릅니다.

19. 비상장주식이 매수되며 계좌잔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삽니다 메뉴로 비상장주식 매수하기

팝니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비상장주식의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직접 삽니다 메뉴에서 매수하고 싶은 주식가격과 수량의 주문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 후 판매측에서 삽니다 메뉴에서 내가 작성한 주문을 주문하면 상호체결되게 됩니다.

 

1. 매수하고 싶은 비상장주식을 검색합니다.

2. 삽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우측 하단 글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4. 협의주문 또는 바로주문을 선택합니다.

5. 주식 수량을 설정합니다.

6. 주당 가격을 지정합니다.

7. 유의사항 체크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 협의주문: 상대방 거래 요청시 1:1 대화를 통해 협의 채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 바로주문: 상대방 거래 요청시 별도 협의 없이 바로 체결이 진행됩니다.

 

바로주문 체결은 영업일 07:00 ~ 16:30분에만 가능하며, 당일 걸 완료되지 않은 바로주문 게시물은 16:30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게시글은 수정 및 끌어올리기가 불가하며, 삭제(주문취소)만 가능합니다. 바로 주문은 3천만원 이하 거래만 가능합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잔고 확인 방법

1. 증권플러스 비사장주식 앱에서 보유종목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계좌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3. 삼성증권 계좌의 비상장주식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매도 방법

1. 팔고 싶은 비상장주식에서 팝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 글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3. 협의주문 또는 바로주문을 선택합니다.

4. 수량과 가격을 기입합니다.

5. 유의사항 확인 후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이 방법뿐 아니라 삽니다 메뉴에서 적절한 가격과 수량을 매수하고 싶어하는 주문이 있다면 글을 눌러서 매도하시면 됩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이용 팁

위에서 증권플러스 비상장주식 어플에서 비상장주식을 어떻게 매수하고 매도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보다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설정들을 두루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정보 > 안전거래 회원 인증 누르기는 필수입니다. 원활한 매매를 위해서는 안전거래 회원 마크가 필요합니다. 카카오계정 연동 로그인이 되었기 때문에 별다른 인증절차없이 버튼만 누르시면 곧바로 회원 인증이 완료됩니다. 필수로 진행해주세요.

 

 

시장 메뉴에서는 이번 주 공모 예정 주식들과 종목 분석 보고서, 상장 추진 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주식 투자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목 메뉴에서는 실시간 인기 검색 비상장주식과 비상장 기업 소식, 인기 키워드, 인기 거래, 첫 확인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시 참고해보세요.

 

 

비상장주식을 검색하고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시면 기준가 일별 변화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외주식 가격의 변동 그래프를 볼 수 있어서 적절한 가격에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