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집에서도 편리하게 국내는 물론 해외 주식까지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해외 증시와 국내 증시의 등락이 비슷하게 발생하는 커플링 효과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때 증시의 규모나 국가간 연관성이 가장 큰 미국 증시의 변동에 따른 국내 증시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스닥이 빠진 다음 날은 국내 증시도 빠지는 날이 많고 나스닥이 오른 다음 날은 국내 증시도 오르는 날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나스닥 선물과 코스피/코스닥 커플링 현상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국내장이 종료된 후 오후 늦게 시작되는 미국 본장보다는 국내 증시가 열리고 거래중에 변동되는 나스닥 선물의 영향이 더 막대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날 밤 미국 증시가 내리더라도 미국인의 입장에서는 야간에 열리는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가 오를 경우 국내 증시 또한 장중 반등이 나오는 상황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국내 주식을 투자하면서 PC 모니터나 어플상에서는 항상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를 확인하고 있으며 변동에 따라 투자 대응을 달리 하며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가 직접 알려주는 정확한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 3가지를 이번 글에서 소개를 드려볼까합니다. 저는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수시로 확인하는 편임으로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와 어플에서 어떻게 확인하고 있는지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나스닥 선물 지수와 국내 주식은 커플링 확률이 높지만 절대적이지 않음으로 디커플링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투자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

1. Investing.com 사이트 및 어플에서 확인

2. 영웅문S 글로벌 어플에서 확인

3. Yahoo Finance 사이트 및 어플에서 확인

 

Investing.com 사이트 및 어플에서 확인

1. PC에서 KR인베스팅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지수 선물을 클릭합니다.

 

 

3. 실시간 스트리밍 선물 시세에서 미국 선물 지수를 확인합니다.

 

 

4. 미국 선물시장 시세에서 나스닥100 실시간 선물 지수를 확인합니다.

 

US 50, US500, US Teck 100, US2000, VIX, 나스닥 100 선물 지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 어플에서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

1. 스마트폰에서 인베스팅닷컴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지수선물을 누릅니다.

 

 

3. US Tech 100 선물 지수를 확인합니다.

 

 

4. 검색창에서 나스닥 100 선물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5.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를 확인합니다.

 

인베스팅을 추천하는 이유

저는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 3가지 중에서 인베스팅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로그인 후 PC와 어플간 상호 연동될 뿐만 아니라 선물이 아닌 장중 지수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투자자간 종목 또는 지수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댓글 기능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기술적 분석이나 최신 관련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영웅문S 글로벌 어플에서 확인

키움증권 영웅문에서는 해외주식 투자 뿐만 아니라 나스닥 선물 지수에 투자가 가능하며, 실시간 시세 조회 기능이 무료로 제공됨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장 정확한 나스닥 선물 지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MTS에서 제공되는 차트 분석툴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 스마트폰에서 영웅문S 글로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해외선물옵션 > 시세 > 선물전체를 누릅니다.

 

 

4. 대표월물에서 Mini NASDAQ 100을 클릭합니다.

 

 

5. 차트를 누릅니다.

 

 

6.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가격 및 차트를 확인합니다.

 

Yahoo Finance 사이트 및 어플에서 확인

저는 인베스팅이나 영웅문에 비해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야후 파이낸스의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를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야후 파이낸스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3. NASDAQ을 검색하고 100 Future-CME를 클릭합니다.

 

 

4.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를 확인합니다.

 

야후 파이낸스에서 앞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를 눌러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후 홈화면에서 쉽게 나스닥 선물 지수를 볼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를 추천하는 이유

야후 파이낸스에서 지구본 버튼을 클릭하면 각 주요 지수를 모두 모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트상에 곂쳐 등락률과 커플링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베스팅 무료 버전에 비해서 광고 빈도가 적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용하는 분이 적지만 편의 기능이 상당히 많은 편임으로 추천드리는 플랫폼입니다.

 

Yahoo Finance 사이트에서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

1. 야후 파이낸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을 누릅니다.

 

야후 파이낸스에서는 국내 장중 주요 지수인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가 홈 화면 접속시 바로 보여지니 확인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 화면에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방법에 따라 검색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Nasdaq을 검색합니다.

4. MICRO E-Mini Nasdaq-100 Index를 선택합니다.

 

 

5.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가격과 차트를 확인합니다.

 

마무리 글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법으로 3가지를 소개드렸지만 사용중인 타 증권사의 선물 앱이나 증권 플랫폼에서도 나스닥은 주요 지수이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을 적용하셔서 다음 국내 정규장 시간에 함께 등락을 확인해보시면 높은 확률로 커플링이 되어 비슷한 흐름이 나오는 것을 직접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지수차트 보는 방법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간외 거래 방법 (장전, 장후, 단일가 시간과 매매 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