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키움증권 계좌에 매수한 주식을 내 명의의 다른 증권사 계좌로 그대로 옮기고 싶다면 타사대체출고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타사대체출고로 주식을 이관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주식을 매도한 현금으로 타계좌로 이동한다면 D+2일 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데 이 경우 공백 시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매도 대금 담보 대출을 이용해서 곧바로 출금 후 타계좌로 이동할 수 있지만 다음으로 설명드리는 두번째 이유와 함께 담보 대출 이용시 이자율이 발생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두번째는 증권사별로 고객 유치를 위해서 타사대체출고 금액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꼭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는 두가지 경우가 있고 이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디바이스 매체 제한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키움증권에서 다른 계좌로 주식을 옮기고 싶다면 MTS, HT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나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 계좌로 옮기고 싶다면 반드시 HTS나 사이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이트가 편리하다고 느껴졌기 때문에 이번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타사대체출고는 키움 사이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어렵지않게 이벤트 참여 및 타증권사 이동이 가능합니다.

 

목차

1.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로 타증권사 계좌로 주식 옮기기

2. 키움증권의 다른 계좌로 주식 옮기기

3. 키움증권 주식을 타명의 계좌로 선물하는 방법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로 타증권사 계좌로 주식 옮기기

[키움증권 계좌 → 내명의 다른 증권사 계좌]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1. PC에서 키움증권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로 타증권사 계좌로 주식을 옮기기 위해선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PC에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 PC)으로 발급하시거나 영웅문S 어플의 공동인증서를 PC로 복사하시길 바랍니다.

 

 

3.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4. 뱅킹/업무를 누릅니다.

 

 

5. 서비스신청 > 입출고/대체 신청을 클릭합니다.

 

 

6.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누릅니다.

 

 

7.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8. 조회를 클릭합니다.

 

 

9. 주식잔고에서 타증권사 계좌로 보낼 주식을 체크합니다.

 

주식의 출고수량은 100%가 아닌 수정을 통해 주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10. 입고기관 선택을 누릅니다.

 

 

11. 주식을 옮기고 싶은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12. 상대지점명에는 증권사명을 똑같이 입력합니다.

13. 주식을 받을 타증권사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14. 상대계좌명에 본인 이름을 기입합니다.

15. 계좌명조회를 클릭합니다.

 

상대지점명은 중요하지 않기에 공란으로 냅둬도 진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신청이 불가능하기에 옮길 증권사명을 똑같이 기입해주셔도 무방합니다.

 

16. 출고사유를 선택하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17.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주식 옮기기 주의사항

 

  1. 타사 대체 출고 신청 가능 시간: 평일 07:00 ~ 23:30
  2. 타사대체출고처리시간: 평일 오후 1시 이전신청시 출고접수 순서에 따라 당일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오후 1시 이후에 신청하면 익영업일 오전에 처리됩니다.
  3. 출고 접수 건에 대해서 취소 문의는 키움금융센터(1544-9000)으로 전화 문의하셔야 합니다.
  4. 상대 증권사 계좌명과 당사 계좌명이 동일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5. 타인명의 타사대체출고는 키움 곚좌개설 앱의 유가증권 대체출고(타명의) 메뉴를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6. 타사대체 출고시 수수료(1000원/건당)가 부과됩니다. 수수료 부족시 출고신청이 완료되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7.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는 매수한 종목이 D+2일이 지나 결제가 완료된 종목과 수량만 가능합니다.
  8. 대여 체결잔고 보유시, 상환 완료 후 출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의 다른 계좌로 주식 옮기기

[키움증권 계좌 → 내 명의 키움증권 계좌]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이 때 MTS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MTS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업무 > 유가증권대체를 클릭합니다.

 

 

4. 나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동일명의 대체를 누릅니다.

6. 잔고조회를 클릭합니다.

 

 

7. 옮기고 싶은 주식을 선택합니다.

 

 

8. 입고계좌번호에서 주식을 받을 계좌를 선택합니다.

9. 유가증권 대체신청을 클릭합니다.

 

 

10. 대체확인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11. 주식이 나의 다른 키움증권 계좌로 옮겨집니다.

 

키움증권 유가증권대체 주식 이관시 주의사항

  1. 대체단가는 결제기준단가이며 체결기준단가로 변경하려면 HTS [0860] 매입단가 변경화면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타인명의로 대체하는 경우 상대계좌의 매입단가는 전일종가로 처리됩니다.
  3. 타인명의 대체는 OTP 이용등록 고객만 처리 가능하며 OTP 미사용 고객은 동일명의 대체만 가능합니다.
  4. 업무처리시간: 오전 08:00~오후 04:30분
  5. 입력과 동시에 유가증권 대체가 완료되며 처리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6. 대체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는 미수계좌 출고, 주식매수청구종목, 선물옵션계좌가 있습니다.
  7. 타인명의 대체시 양도여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주식을 타명의 계좌로 선물하는 방법

[키움증권 계좌 → 타명의 키움 주식 계좌]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내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가족, 자녀, 친구, 친적)로 주식을 옮기고 싶다면 키움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사용 방법 (보내기 / 받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낼 주식과 수량을 선택하고 주식을 받는 상대방의 이름, 휴대폰번호를 입력만하면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명의로 주식을 옮길 때에는 금액 제한이 있으며 또 증여에 대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첨부드린 글을 꼼꼼히 읽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글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방법은 소개드린대로 3가지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타사대체출고에 따른 증권사 이벤트를 자주 참여하는 편임으로 수시로 주식을 계좌에 옮기는 경우가 잦은데 특히 저도 키움을 자주 이용하고 있음으로 이관 방법을 한번 알아두신다면 앞으로 이벤트참여나 계좌 운용 분리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