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국내 코인투자 1위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는 국내 은행 입출금계좌를 등록해서 업비트에 코인투자를 위한 돈을 입금하거나, 코인을 매도한 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업비트에 연결할 수 있는 입출금 은행계좌는 아직까지는 케이뱅크 계좌만 가능한데 만약 향후 추가될 다른 은행계좌를 연결하거나 변경하고 싶을 때는 업비트 계좌 초기화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업비트에 한번 연결한 계좌는 해지하여 삭제되었더라도 업비트상에서는 계속 연결중인 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계좌 해지와 별개로 업비트에서 타 은행계좌를 연결하거나 변경하기 위해서는 초기화로 해지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업비트 입출금 계좌 초기화로 해지하는 방법

1. 업비트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3. 원화 입출금 가능 - 회원등급을 누릅니다.

 

 

4. 입출금 계좌를 클릭합니다.

 

입출금 계좌에서 현재 연결된 계좌의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계좌 초기화를 누릅니다.

 

실명 확인 계좌는 초기화 후 변경이 가능하며 계좌 초기화시 원화 마켓 매매와 입출금이 제한됩니다. 다시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업비트에 은행계좌를 연결하셔야 합니다.

 

6. 본인 명의 스마트폰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7. 전체 동의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8. 개인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9. 수신된 문자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10. 인증확인을 클릭합니다.

 

 

11. 업비트 계좌 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비트 은행계좌 해지 후 회원등급을 확인해보면 원화 입출금 불가 및 입출금 계좌 미등록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다시 원화 입출금을 지원하고 싶다면 위 메뉴에서 입출금 계좌를 누른 후 실명확인으로 계좌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