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발급할 때 마스터카드(Master)로 해외이용을 신청하셨다면 해외결제 및 해외에서 ATM현금출금, 해외 원화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발급받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해외결제가 가능한지 궁금하시다면 실물카드나 앱상에서 보이는 카드에서 오른쪽 상단에 Master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표시가 있다면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고 표시가 없다면 해외결제가 불가능한 카드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갈 일이 있고 환전한 화폐뿐만 아니라 예비 결제 수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해외결제 차단을 해제하셔서 이용할 수 있게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국내 외에 해외에 나가거나 해외결제를 할 일이 없다면 도용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카카오뱅크 해외결제 차단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해외결제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 카드를 누릅니다.

 

 

4. 카드관리를 클릭합니다.

 

보여지는 카드의 오른쪽 상단을 확인하셔서 mastercard 표시 유무로 해외이용이 가능한 카드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해외이용 및 해외원화결제를 설정합니다.

 

 

해외원화 결제 차단: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이란 온/오프라인 해외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 환전수수료가 추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원화로 결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차단(활성화)해주시고 원하신다면 차단해제(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차단하셨다면 기본 결제 통화가 원화로 설정되어 있는 해외가맹점/ATM에서는 거래 승인/출금이 거절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해외 이용 (결제 및 이용): 활성화시 해외결제가 허용되며, 비활성화시 해외결제가 차단됩니다.

 

국내 결제는 활성화 상태로 설정하셔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대한민국(국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하는 방법 (직접, 자동)

 

국내/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했을 때 분실신고하기

국내나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도용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분실 인지 직시 분실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분실 신고시 해당 카드의 결제가 완전히 차단됩니다.

 

1. 내카드에서 카드관리를 클릭합니다.

2. 분실신고를 누릅니다.

 

 

3. 신고하기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시 재발급 받는 방법 (신고절차, 기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