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포인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주로 송금, 이체 서비스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카톡 친구간 송금하거나, 선물하기시 결제 등에서는 모두 카카오페이 계좌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와 카톡 친구가 아니며, 나의 전화번호가 없는 상대방에게 돈을 입금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로 다수의 불특정 사람들에게 기부를 받는다거나, 개인정보 노출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돈을 입금받고 싶을 때입니다. 이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QR코드 만들기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QR코드란 나의 카카오페이계좌로 돈을 송금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 QR코드를 말합니다. 즉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내가 만든 카카오페이 QR코드를 스캔 인식시키면 카카오페이 송금을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카카오페이 QR코드는 만드는 방법도 쉽고 다른 상대방이 QR코드를 스캔해서 송금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QR코드 만들기

2. 카카오페이 QR코드 스캔해서 송금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QR코드 만들기

1.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서 바코드 버튼을 누릅니다.

 

 

3. 송금코드를 선택합니다.

 

 

4. 나의 카카오페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5. 아래 기능으로 QR코드 이미지를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습니다.

 

 

① 코드 링크 복사

첫번째 버튼을 누르면 코드 링크가 복사되며 스마트폰의 클립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위치에서 클립보드를 붙여넣으면 나의 카카오페이 QR코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② 코드 공유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메시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앱과 연결하여 카카오페이 QR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누르고 내가 원하는 채팅방을 선택하면 나의 카카오페이 QR코드가 보내집니다.

 

 

③ 코드 다운로드

세번째 버튼을 누르면 나의 스마트폰 앨범에 카카오페이 QR코드가 다운로드됩니다. 확인을 해보면 우측 사진처럼 확대된 카카오페이 QR코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을금액과 메모를 추가해서 카카오페이 QR코드 만들기

카카오페이 QR코드로 받아야하는 금액과 목적이 정해져있다면 카카오페이 QR코드에 삽입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 QR코드를 생성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받을 금액 입력을 클릭합니다.

 

 

3. 받을금액과 메모를 기입합니다.

 

 

4. 확인을 누릅니다.

 

 

5. 금액과 메모가 작성된 카카오페이 QR코드가 만들어집니다.

 

카카오페이 QR코드 스캔해서 송금하는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 바코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앨범을 누릅니다.

 

 

3. 갤러리에서 상대방 카카오페이 QR코드를 선택합니다.

 

 

4. 금액을 기입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상대방에게 카카오페이 송금됩니다.

 

금액이 기입된 카카오페이 QR코드의 경우 송금 화면에서 금액이 자동 기입됨으로 바로 보내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