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랠리포인트 블로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지문인증 사용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더 많은 금융 거래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표적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토스를 이용하시면서 송금, 이체 등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토스에서는 앱을 실행하거나 송금 등을 하기 위해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 때 토스에서는 숫자4자리 + 알파벳 1자리로 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므로 비밀번호를 헷갈릴 때도 많고 입력이 불편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토스 지문인증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토스 지문인증이란 스마트폰에 등록한 생체인식 지문 정보를 비밀번호처럼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손가락 지문을 인식만 해주면 송금, 계좌조회 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지문인증 사용 범위도 설정이 가능하니 이번 글을 참고하여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에서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보안 인증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생체 인증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5. 토스 지문 인증이 설정되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정보가 없다면 스마트폰 자체 설정 앱과 연결되어 지문 정보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제 토스 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지문 인증만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인증 화면에서 비밀번호 인증을 클릭한 후 보안 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안단계가 높을수록 더 자주 지문인증을 요구하며 보안단계가 낮을수록 꼭 필요할 때만 지문인증을 요구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더 편리한 토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1단계로 변경하여 사용중인데 송금, 계좌/카드 만들기, 대출 실행과 같은 기능외에는 지문인증을 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하더군요. 여기까지 랠리포인트에서는 토스 지문인증 설정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