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랠리포인트 블로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 해지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현대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앞으로 사용 계획이 없으시다면 해지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저의 경우에는 사용중인 현대신용카드가 매년 연회비를 내고 있는데 연회비만큼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 같아서 이번에 해지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해지 방법은 PC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모두 가능한데요. 이 때 PC나 어플에서 해지가 불가능한 카드 상품도 존재하는데 만약 해지가 불가능하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지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스마트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3. 나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 후 문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4. 약관 동의 및 앱카드 서명 및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5. 앱에 로그인되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내 카드 관리 메뉴에서 내 카드 목록을 클릭합니다.
7. 카드 메뉴 항목에서 해지를 클릭합니다.
8. 카드 해지 유의사항 확인에 체크하고 해지 신청을 클릭합니다.
9. 카드 해지 사유와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10. 카드 해지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해지 신청을 누릅니다.
10. 나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고 문자 인증합니다.
11.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현대카드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현대카드 해지 신청 후에는 2영업일 이내 상담원과 통화하고 해지됩니다. 이 때 통화에서는 현대카드 해지에 따른 결제예정금액, 자동이체 승계 등 중요사항 안내를 위해 연락을 주는 것이니 꼭 수신받으시길 바랍니다.
1. PC에서 현대카드 사이트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현대카드 사이트 로그인 방법으로는 간편번호, 현대카드 앱, 아이디, 인증서가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하세요.
2. 상단의 My Account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내 카드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카드 메뉴에서 해지를 선택합니다.
5. 유의사항 확인을 체크하고 해지 신청을 클릭합니다.
6. 카드 해지 사유를 선택합니다.
7. 휴대폰 정보 입력 후 요청 버튼을 눌러 문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8.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9. 현대카드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카드 해지 신청 후에는 2영업일 이내 상담과 통화하고 해지됩니다.
PC나 앱에서 로그인이 어렵거나 온라인에서 해지가 불가능한 카드 상품이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해지를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으로 전화를 거신 후 발급 카드의 해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외에 있으시다면 +82-2-3015-9000입니다. 또한 현대카드 고객센터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09:00 ~ 18:00까지입니다.
[현대카드 해지시 주요 주요사항 안내]
[현대카드 해지시 연회비 관련 안내]
여기까지 랠리포인트에서는 현대카드 해지 방법 3가지를 소개드렸습니다. 이렇게 PC,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카드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해지 요청 후 걸려온 상담원 전화를 꼭 받아주신 후 유의사항을 직접 유선상으로 전달받으셔야 해지가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