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국내 1위의 커피 프렌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회사건물 1층에 스타벅스가 있기 때문에 과거에는 1주일에도 3~4번씩은 스벅 커피를 자주 마셨습니다. 이 때 구매와 적립 별들을 모으기 위해서 스타벅스 카드를 발급받아서 오랜 기간 사용하고 있는데, 카페인을 줄여볼겸 커피를 끊어보기로 결정하고부터는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그런데 스벅을 결제하기 위한 스타벅스 카드에는 미리 충전한 잔액이 많았기에 오늘 잔액을 환불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에서는 제가 직접 해봤던 스타벅스 카드 잔액 환불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 환불의 경우 환불 기준에 충족된 경우에만 현금화가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가 진행한 방법은 스타벅스 앱을 이용하였으니 따라하셔서 환불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의 60% 이상이 사용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60% 미만 사용시에는 발급된 다른 스타벅서 카드로 잔액 이전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이 5만원인 경우, 환불 가능 최대 금액은 2만원 이하가 됩니다. 만약 60%이상 사용하지 않았다면 스타벅스를 추가 결제한 후 현금화가 가능하겠죠.
[유의사항]
1. 스마트폰에서 스타벅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 후 PAY 탭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환불받고 싶은 스벅 카드를 선택합니다.
5.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6. 분실 신고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팝업에서 예를 누릅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한번 분실 신고 후 카드사용이 중지되며 분실 신고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8. 사용중지된 카드 화면에서 잔액 환불을 클릭합니다.
9. 예금주와 은행명 및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금은 본인 계좌로만 환불되니 주의하세요.
10. 환불 안내 팝업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11. 스타벅스 카드 잔액이 은행계좌로 환불되었습니다.
스타벅스의 이런 선불충전금은 은행을 위협할 정도로 많다고 하는데 주식계에서는 커피회사가 아니라 은행겸 투자회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라고 표현합니다. 그정도로 스타벅스의 카드 충전금은 전세계적으로 정말 많다고 하는데, 그만큼 사용하지 않고 놀고 있는 돈도 많다는 것이겠죠. 그렇기에 한번쯤 자신의 스벅 계정에 들어가셔서 카드 잔액이 남아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이번 글의 방법을 이용하여 스타벅스 카드 잔액을 환불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