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스마트폰에서 대표적인 모바일뱅킹인 카카오뱅크를 자주 사용하는데 공인인증서 없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편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큽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공되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금자명이란 돈을 입금받는 상대방의 통장내역에 표시될 명칭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보내는 사람(본인)의 이름 석자가 설정되어 있는데 변경을 통해서 이름을 숨기고 내가 입력한 명칭을 입금자명에 표시시킬 수 있습니다. 굳이 변경을 이름으로 바꾸지 않으셔도 상대방이 알아보기 쉬운 본인의 회사명이나 상호명을 쓰셔도 되고 이벤트로 하고 싶은 말을 입력 후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2. 통장 아래에서 이체를 클릭합니다.
3. 하단 +계좌번호 직접입력을 선택합니다.
4. 상대방 입금계좌 은행을 선택합니다.
5. 상대방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이체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7. 받는 분에게 표기를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으로 본인의 이름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8. 입금자명을 기입합니다.
저는 이름을 지우고 블로그 이름인 '랠리포인트'로 변경해서 이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 다음을 누릅니다.
받는 분에게 표기에 수정한 '랠리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에게 표기는 미입력시 수취인명(상대방 이름)이 되며 나의 카카오뱅크 내역에서 확인되는 내용입니다. 나중에 이체내역을 확인할 때 확인하기 쉽도록 별도 수정해주셔도 되며 수정한 내용은 본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이체하기를 클릭합니다.
11. 입금자명이 변경되어 이체가 완료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위의 이체는 저의 국민은행의 다른 계좌로 보내보았습니다. 국민은행 내역을 확인해보면 수정했던 입금자명인 '랠리포인트'에서 돈을 보내왔다고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